[오늘날씨] 낮부터 평년 기온 회복, 한파특보 해제...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07 [08:55]

[오늘날씨] 낮부터 평년 기온 회복, 한파특보 해제...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2/07 [08:55]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금요일인 오늘(7일)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 남부지방은 구름 많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09시)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또한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11도(어제 -2~7도, 평년 3~9도)가 되겠다.

 

기상청은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경북북동산지에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한파영향예보를 참고해 보건, 축산 등 한파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추위는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하겠고, 한파특보도 오늘 모두 해제되겠다.

 

미세먼지는 세종·충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대전·충남·부산·울산·경북·경남은 늦은 오후부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