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전국 대체로 포근...미세먼지 '나쁨'

전북·제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0:17]

[오늘날씨]전국 대체로 포근...미세먼지 '나쁨'

전북·제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2/11 [10:17]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화요일인 오늘(11일)은 전국이 맑고, 전남서해안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밤부터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맑다가 늦은 오후(15시)에 제주도와 전남해안부터 차차 흐려지겠으며, 밤(18시)부터 내일(12일) 사이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나, 저기압의 이동경로와 속도, 발달 정도에 따라 강수 집중구역과 강수량, 지속시간이 달라질 수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오늘 낮 기온은 11~15도(어제 7~14도, 평년 3~10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도, 충북, 경상도, 전남동부에는 내일(12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강원권·울산·경북을 제외한 전 권역이 '나쁨', 강원권·울산·경북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울산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북과 제주에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이 내렸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오늘날씨 미세먼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서 모두발언하는 이해찬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