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수도권 밤부터 천둥번개 동반 '비'...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09:23]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수도권 밤부터 천둥번개 동반 '비'...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0/05/22 [09:23]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금요일인 오늘(22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강원영동북부에는 아침(09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오늘과 내일(23일)은 대부분 지역 기온이 2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내일까지 낮 기온이 20도 이하로 낮겠다.

 

기상청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동안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예상 강수량은 5~10mm 내외다.

 

한편, 강원산지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최고기온 16~26도가 되겠다.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강원영서와 산지,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