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학들, 올 가을학기 어떻게 개강하나

Julie Go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0:27]

미 대학들, 올 가을학기 어떻게 개강하나

Julie Go 기자 | 입력 : 2020/05/27 [10:27]

노터데임대학은 올 가을학기를 일찍 시작해서 일찍 마치겠다는 계획안을 가지고 있다.     사진: 구글프리이미지  © 뉴스다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시간대학(Univ. of Michigan)이 올 가을 대면 수업을 하지 않을 경우 이를 1년간 유지할 것 같다고 지난 24일 보도했다.


9월에 새 학년도가 시작하는 미국에서 가을 학기 개강을 앞두고 대학들이 저마다 다른 일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전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겠다는 대학에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처럼 정상화될 것이라며 풋볼 시합이나 남학생·여학생 사교모임 행사도 진행될 것이라는 학교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겨울철이 되면 독감이 기승을 부리며 공중보건에 대한 우려가 더 악화할 수 있다는 지적이 있는 가운데, 학교마다 입장의 차이가 크게 다르게 발표되고 있다.

 

인디애나주 노터데임대학(Univ. of Notre Dame)의 경우 가을 학기를 일찍 시작한 뒤 추수감사절 연휴 전  학생들을 집으로 돌려보내겠다고 밝혔고,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은 추수감사절 때 학생들이 집으로 가게 한 뒤 나머지 학기는 가상수업으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또 앨라배마주 오번대학(Auburn Univ.)은 최근 풋볼 경기를 포함해 정상적인 가을 학기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해도 된다고 신입생들에게 밝혔다.

 

그러나 캘리포니아주립대(CSU)는 가을 학기가 시작되면 대면 수업 없이 전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미 대학, 가을학기 개강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