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국 아티산 음식축제...'실크로드 음식' 시안 요리 선보여

Julie Go 기자 | 기사입력 2019/05/18 [03:14]

2019 중국 아티산 음식축제...'실크로드 음식' 시안 요리 선보여

Julie Go 기자 | 입력 : 2019/05/18 [03:14]

▲ 중국 산시성 시안에서 열린 2019 Chinese Artisan Food Festival의 시안 요리(사진 Xi'an Municipal government)    © 뉴스다임

 

실크로드에 위치한 대도시 시안에서 문화 음식 교류를 위한 플랫폼이 마련된다. 시안은 최근에 막을 올린 2019 Chinese Artisan Food Festival과 Shaanxi Cuisine International Gourmet Cultural Festival 을 통해 세계에 시안 요리를 홍보하고 있다.

 

음식축제를 통해서 국제 방문객에게 지역 요리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두 개의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중국 요리의 발전과 실크로드 시안 요리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한다. 실크로드는 앞으로 수십 년에 걸쳐 자매 도시들과의 문화 협력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시안시 상무부 헨준 루브(Hengjun Lv) 국장은 "시안은 중국 미식 요리의 발전에서 심오한 변화가 일어난 도시"라며 "지난 수 세기 동안 이 지역은 특별한 '시안'식 조리법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 이 축제에서는 세대를 걸쳐 전수된 지역 요리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 모두에게 지역의 식품 산업 에코시스템의 발전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축제에서는 길거리 음식부터 가업을 잇는 레스토랑의 요리를 비롯해 국제적인 무역로로서 시안이 가진 독특하고 역사적인 지위를 보강하는 퓨전 요리까지, 세련된 시안의 맛을 부각시키는 요리 전시회를 5개 장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중국 서부 산시성의 수도 시안은 수나라와 당나라의 수도였으며 3천 년 이상의 역사가 있다. 점토로 만든 병마용, 고대 도시벽화와 같은 유명한 관광명소를 지닌 세계적인 여행지다. '중국의 야외 박물관'이란 별칭을 가진 시안은 중국 한나라 왕조 때 구축됐으며, 상업 부문에서 동·서양을 연결하는 고대의 무역로 네트워크인 실크로드의 시작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WORLD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