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비'...내일까지 남해안·제주도 '강한 비'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08:30]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비'...내일까지 남해안·제주도 '강한 비'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07/27 [08:30]

오늘(27일)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고, 강원산지와 충청도, 제주도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가 많이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 27일 오후 기상예보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최근 전국 대부분 지역에 100mm 이상, 일부 해안과 강원도에는 25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매우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많은 비로 인해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니,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짧은 시간 동안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겠으니, 산간이나 계곡 등의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전국 대부분이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낮 최고기온은 어제보다 1~3도 낮은  23~28도가 되겠다.

 

아침까지 강원영서와 강원산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를 넘거나 해수욕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겠으니, 피서철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