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중부지방 '강풍에 강한 비'...제주 '폭염, 열대야'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0:56]

[오늘날씨] 중부지방 '강풍에 강한 비'...제주 '폭염, 열대야'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08/06 [10:56]

오늘(6일) 아침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내리며, 특히 중부지방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는 오후에 점차 그쳐 내일 낮까지 소강상태를 보이겠고, 충청도와 경북은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현재 대부분의 지역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전북남부와 전남, 경남, 제주도에서도 30~45km/h(8~12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 바란다.

 

내일(7일)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고, 오후부터 충청도와 전라도, 경북북부에는 시간당 50~80mm의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내일까지 200mm 이상)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30도지만, 제주도는 폭염특보가 발효된 사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모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축대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주의 바라며, 특히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짧은 시간 동안에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산간, 계곡 등의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 바란다.

 

서해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 아침부로 동해전해상에도 풍랑특보가 확대되겠으며, 바람이 35~75km/h(10~21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