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종교계, '사회적 경제 활성화' 행사 개최

여천일 기자 | 기사입력 2020/10/23 [21:37]

3대 종교계, '사회적 경제 활성화' 행사 개최

여천일 기자 | 입력 : 2020/10/23 [21:37]

기독교·가톨릭·불교 등 3대 종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0년도 3대 종교 공동행사를 코로나-19 극복, 이웃사랑! 또 하나의 이름 '사회적경제'라는 부제로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인 이날 행사에서는 종교계와 사회적기업이 연계해 우수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회적경제기업 등에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종교지도자상이 수여됐고, 종교별로 준비한 생필품을 희망상자에 담아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 등에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3대 종교, 사회적경제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 콘서트가 각 종교방송을 통해 방송된다.

 

종교계는 2012년부터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종단 내 사회적기업 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사회적경제를 통해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적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종교계는 코로나 19 위기극복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범종교계 선언을 통해, “이웃사랑・나눔・자비의 정신을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지속하도록 사회적 경제조직을 적극 지원”을 강조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정부도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