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 기온 낮아 '쌀쌀', 큰 일교차...얼음 어는 곳도 있어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08:10]

[오늘날씨] 아침 기온 낮아 '쌀쌀', 큰 일교차...얼음 어는 곳도 있어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0/26 [08:10]

오늘(26일) 아침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경기, 전라내륙과 경남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 그 밖의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이 안개는 오전 10시 전후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소산되겠다.

 

내일(27일)까지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내륙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일부 0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하겠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15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가을철 수확시기에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18~22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과 충청도는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