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내륙 영하권 '매우 추워'...곳곳에 '얼음' 얼어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4 [06:30]

[오늘날씨] 내륙 영하권 '매우 추워'...곳곳에 '얼음' 얼어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1/04 [06:30]

어제(3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밤사이 복사냉각이 더해지면서 오늘(4일) 아침 기온은 어제 아침 기온보다 3~5도 더 떨어져 대부분 내륙지역의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특히,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상내륙에는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이번 추위는 오늘 아침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은 차차 오르겠으나, 내일(5일)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으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중부내륙, 전라내륙, 경상내륙 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9~1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8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가 되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과 내일 대부분 지역에서 서리가 내리고, 내륙을 중심으로 얼음이 어는 곳이 많겠으니, 가을철 수확 시기에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주의바란다.

 

또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상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아침까지 해안지역과 강원산지, 제주도에는 바람이 30~45km/h(9~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