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 '짙은 안개'...교통사고 주의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4 [10:16]

[오늘날씨]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 '짙은 안개'...교통사고 주의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0/11/14 [10:16]

오늘(14일) 아침은 전국이 맑겠으나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경북동해안은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전(10시)까지 서해안과 중부내륙, 전라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특히 서해안과 충청내륙에는 가시거리 50m 이하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200m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이 안개는 해가 뜨면서 오늘 오전 10시쯤에 대부분 소산되겠으나, 낮까지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다.

 

다시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09시) 사이 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제주도에는 내일(15일) 밤부터 모레 낮 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모레까지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고,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