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수도권 등 '한파특보', 대기 매우 건조...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2/23 [16:40]

[오늘날씨] 수도권 등 '한파특보', 대기 매우 건조...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1/02/23 [16:40]

화요일인 오늘(2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며, 울릉도·독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1~5cm,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 일부 충북, 전북동부, 경북권, 일부 경남권은 실효습도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실효습도 35~50%로 건조하겠다.

 

기상청은 "최근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행 등 야외 활동 시 화기물 소지 및 흡연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3~13도가 되겠다.

 

한편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뿐만 아니라 내일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은 -10~-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북부, 경남북서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표되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