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다 맑음, 곳곳에 비 또는 눈...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3:50]

[오늘날씨] 전국 흐리다 맑음, 곳곳에 비 또는 눈...미세먼지 '좋음'

하선희 기자 | 입력 : 2021/03/02 [13:50]

화요일인 오늘(2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오후에 서쪽 지역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동해상에서 유입되는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오후(15시)까지 강원산지와 동해안, 경북동해안은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오후 3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동 5~10cm, 울릉도·독도 1~5cm, 경북동해안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5~10mm, 경상권해안,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5mm 내외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특히,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어제부터 매우 많은 눈이 내린 곳에서는 축사 및 비닐하우스 붕괴, 정박 중인 소형 선박의 침몰 등 쌓인 눈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권을 중심으로 눈이 내린 곳에서는 도로가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고, 비가 내린 지역에서도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도로 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많겠다.

 

또한, 오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1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