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10도 이상 올라 포근, 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5:20]

[오늘날씨] 전국 10도 이상 올라 포근, 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1/03/08 [15:20]

오늘(8일)과 내일(9일)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상, 남부지역은 15도 이상 오르겠다.

 

기상청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바란다"고 밝혔다.

 

아침 기온은 조금 쌀쌀하지만 대부분의 지역에 봄이 찾아왔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6~16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10~16도가 되겠다.

 

한편, 하늘은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 많아지겠으나 전라도는 아침에 구름 많겠고, 경상동해안은 오전부터, 강원영동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지표면이 습한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수증기가 응결되어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과 전라도, 경북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방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는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오늘 미세먼지는 세종·충남·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대전·충북·광주·대구·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씨, 미세먼지, 안개, 구름, 큰 일교차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