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KDI, 통계 시각화 웹사이트 개설

코로나 이후 삶의 변화 파악돼

정의정 기자 newsdigm@naver.com | 기사입력 2021/03/16 [19:10]

기재부-KDI, 통계 시각화 웹사이트 개설

코로나 이후 삶의 변화 파악돼

정의정 기자 newsdigm@naver.com | 입력 : 2021/03/16 [19:10]

기획재정부와 KDI는 코로나19 이후 삶의 변화를 국민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통계 시각화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웹사이트는 지난해 12월 23일 발표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회 구조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대국민 통계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웹사이트에 접속, 코로나19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각화 웹사이트는 행정통계와 민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우리 삶의 변화를 소비‧노동‧금융‧경기‧생활‧문화‧교통‧교육으로 구분해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이 사이트에서는 온/오프라인 소비 변화, 비대면 회의와 온라인 문화생활 증가, 이동 변화 등 코로나19 이후 변화를 보여주는 21개 통계지표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모바일 어플 이용통계와 통신사 데이터 등 일별·주별로 집계되는 민간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신속한 정보제공을 가능케 했다. 

 

또한, 인터렉티브 그래프를 활용함으로써 국민들이 원하는 조건(기간, 항목 등)을 스스로 설정해 국민 수요에 맞는 변화 추이를 파악할 수 있다. 

 

기획재정부와 KDI는 "통계 시각화 웹사이트 개설을 통해 비대면 사회로의 이행에 따른 변화 양상을 국민들이 신속하게 파악하여 새로운 흐름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주기적인 통계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인포그래픽과 분석 보고서를 통해 더욱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향후 운영과정에서 제안되는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