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따뜻한 봄 날씨...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4/08 [10:54]

[오늘날씨] 따뜻한 봄 날씨...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4/08 [10:54]

오늘(8일) 아침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흐리고 강원동해안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오늘은 5도 내외 내일(9일)은 5도 이하로 쌀쌀하겠다.  특히 모레(10일)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도, 전북, 일부 경북에서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서리나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그러나 낮 기온은 오늘 경남과 전남은 20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1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 관리에 주의바란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3~21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0~20도가 되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도, 충북, 전남, 경상도 일부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 아침까지 일부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광주와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