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 기온 '뚝', 내륙 '한파' 주의해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4/14 [11:56]

[오늘날씨] 아침 기온 '뚝', 내륙 '한파' 주의해야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4/14 [11:56]

오늘(14일) 아침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울릉도와 독도는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북서쪽의 찬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과 내일(15일)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가 되겠다.

 

기상청은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일부 충남내륙, 충북, 경북내륙, 전북동부에는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전남내륙과 경남서부내륙에도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아침에는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또한, 낮 기온이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가 되겠고, 내일은 오늘보다 2도 가량 더 오르면서 내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주의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2~18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0~8도, 낮최고기온은 15~20도가 되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오늘은 중부내륙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전북동부에서, 내일은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과 산지에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고기압 영향으로 바람이 약하고 맑은 날씨에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과 골짜기에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서해안과 제주도, 강원산지에는 오늘까지 바람이 20~40km/h(6~12m/s)로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바란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서해남부먼바다와 울산앞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