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 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hshsuny2018@naver.com | 기사입력 2021/04/16 [10:50]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 미세먼지 "나쁨"

하선희 기자 hshsuny2018@naver.com | 입력 : 2021/04/16 [10:50]

금요일인 오늘(16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에 의해 형성된 비구름대가 시속 40km로 동진하고 있어, 아침(06~09시)에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대부분과 강원영서북부, 충남권에 비가 내리겠다. 이후, 낮(09시 이후)에는 충북과 전북북부, 경북북서부로 확대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 "전북지역을 중심으로 기압골 전면에서 기류수렴에 의해 형성된 비구름대는 시속 40km로 동남동진하고 있어 충청권남부와 전북에는 5mm 미만의 적은 양의 비가 내리겠으며, 낮부터 차차 그치겠다. 한편, 전남권과 경북권남부, 경남서부에는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남권, 전북, 서해5도 5∼20㎜, 강원 영동과 충북 남부, 전남권 북부, 경북권, 경남, 울릉도·독도 5㎜ 안팎이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15~2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권·충청권은 황사의 영향으로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씨, 미세먼지, 황사, 비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