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정식 개장

노진환 기자 rocjr21@gmail.com | 기사입력 2021/05/06 [21:30]

국립수목원,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정식 개장

노진환 기자 rocjr21@gmail.com | 입력 : 2021/05/06 [21:30]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생태계의 보고인 광릉숲에서 아이들이 자연그대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광릉숲길 내 어린이정원을 개장했다.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조성은 서울그린트러스트의 기획과 KB국민은행의 후원, 국립수목원과 정원사친구들이 함께 조성했다.

 

▲ 광릉숲길 어린이정원      사진제공 : 산림청 국립수목원  © 뉴스다임

 

이번에 조성된 광릉숲길 어린이정원은 광릉숲과 수백 년 된 전나무숲과 봉선사천을 바라볼 수 있는 광릉숲길 내에 ‘요정 친구들의 숲 정원’이라는 주제로 조성되었다.

 

광릉숲의 보전이라는 가치를 위해 기존 숲의 환경을 그대로 이용해 나무를 한 그루도 베지 않고, 광릉숲의 수백 년 된 전나무의 고사목을 활용하며 어린이정원을 조성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숲의 생태계에 대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깨비부채, 흰말채나무, 으름덩굴, 관중 등 교·관목 16종과 초본 10종의 자생식물이 식재되었다.

 

국립수목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5일 광릉숲길 어린이정원을 정식 개장했으며, 광릉숲을 소중히 여기고 보전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어린이용 활동지 및 스티커를 당일 선착순 무료 배포했다.

 

국립수목원 정원연구센터 송수정 연구사는 “광릉숲길 어린이정원은 아이들이 나무와 풀꽃이 요정 친구로 다가오는 정원이라는 의미에 부합하도록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공간인 만큼 방문한 어린이들이 자연을 즐기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