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비'...미세먼지 '좋음' ~ '보통'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1/05/10 [14:05]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비'...미세먼지 '좋음' ~ '보통'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1/05/10 [14:05]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오다가 수도권과 강원남부는 밤에 그치겠으나, 충청도와 경북은 내일(11일)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다.

 

전라도와 경남은 오늘 아침까지, 다시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내일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 경기도와 충청도, 강원영서, 전북, 경북을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14~24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한 분포로 전국이 7~15도 내외가 되겠으나 강원도는 5도 내외가 되겠다.

 

내일 낮 기온은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을 중심으로 25도 이상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중부내륙과 경북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주의바란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 전남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갰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 서해남부 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서해상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주의하기 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