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아침 한때 중북부 '비'...한낮엔 여름 더위

하선희 기자 hshsuny2018@naver.com | 기사입력 2021/06/01 [10:25]

[날씨] 아침 한때 중북부 '비'...한낮엔 여름 더위

하선희 기자 hshsuny2018@naver.com | 입력 : 2021/06/01 [10:25]

6월 첫날인 오늘(1일)은 수도권과 강원북부는 구름 많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흐리겠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대체로 흐리고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중·북부에는 아침(09시)까지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15시)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경기남부와 강원남부에도 오후(15시)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아침(09시)까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까지 강수는 비구름대 안에서 강수가 국지적으로 발달하면서 지나가면서 지역과 시간에 따라서 강수강도에 큰 차이가 있겠다.

 

예상 강수량(1일 아침(09시)까지)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 5~20mm, 서울·인천, 강원중·북부(영서북부 제외) 5mm 미만이다.

 

한편, 오늘 아침(09시)까지 강원내륙·산지와 충북,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특히, 내륙의 호수, 하천 등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 산지의 터널 입·출구, 고갯길 등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거나 급변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낮 기온은 내일까지 차차 올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과 내일 2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특히, 내일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2~30도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