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유튜브 강의 열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24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공개강좌 개최

김경희 기자 jasu6318@naver.com | 기사입력 2021/06/16 [17:40]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 유튜브 강의 열려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24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공개강좌 개최

김경희 기자 jasu6318@naver.com | 입력 : 2021/06/16 [17:40]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해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사회성이 뛰어난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강의를 개최한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주최로 마련한 이번 강의는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2명이 출연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 사진제공 :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 뉴스다임

 

첫 번째 시간은 ‘사회성이 싹트다(부모와 아이의 마음이 만나다)’ 주제로 김드레 이안마음클리닉 원장이, 두 번째 시간은 ‘사회성이 꽃피다(가장 소중한건 나라는 존재)’ 주제로 김현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교수가 강의한다.

 

신청방법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또는 안내문 우측 상단 QR코드로 참여할 수 있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자녀의 성장기별 사회성을 북돋을 수 있는 부모의 역할과 아이들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학교폭력에 대해서도 다뤄 볼 예정”이라며 “친구를 사귀거나 어울리기 힘든 아이들을 이해하고 인정해 줄 수 있는 따뜻한 시선과 태도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이들의 사회성,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