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으나,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고, 제주도는 늦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21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다가, 제주도는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충청도는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남서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을 중심으로 오늘부터 내일 사이 추가적으로 매우 강한 비와 많은 비로 인해 피해가 우려된다.
특히, 오늘 밤부터 수도권과 강원도, 내일 새벽부터 충청도와 경북북부에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호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또한, 오늘 오전에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 경북을 중심으로 일시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21~23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27~32도)과 비슷하겠다.
특히, 당분간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경상도, 제주도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제주도동부 35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최고체감온도가 31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6~32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23~27도, 낮최고기온은 27~33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다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