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동해안 중심 가끔 비 내려...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05:37]

[날씨] 동해안 중심 가끔 비 내려...큰 일교차 주의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4/10/08 [05:37]

오늘(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많아지겠으나, 강원동해안.산지와 경상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전까지 중부내륙과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는 짙은 안개로 인해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9일) 새벽까지 강원산지는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오늘은 강원동해안.산지에, 오전부터 부산.울산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가끔 비가 내리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아침까지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남동부와 강원내륙, 충북, 경북내륙에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그 밖의 경기내륙, 전북동부, 경남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부터 모레(10일) 새벽 사이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일 새벽에 부산.울산.경남남해안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8~16도, 최고 21~24도)과 비슷하겠다.

 

한편, 오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내일과 모레는 전국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25도 내외로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모레 일부 경북내륙 15도 이상)으로 크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0~18도, 낮최고기온은 20~25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되나, 인천·경기남부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